현대교복가격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쌍둥이 조회 0회 작성일 2022-12-05 03:32:59 댓글 0

본문

[더깊은뉴스]무상인데 10만 원 ‘훌쩍’…꼼수로 돈 버는 교복업체 | 뉴스A

새학기부터 경기도를 포함한 일부 지자체에서 중학교 신입생들에게 교복 한 세트를 무료로 줍니다.

하지만 말만 무상이고 셔츠나 바지를 추가로 구입하다 보면 학부모 부담액이 10만원을 훌쩍 넘습니다.

대형 교복업체들의 꼼수 때문입니다.

전혜정 기자의 더깊은뉴스입니다.

[리포트]
새 학기 시작을 앞둔 한 교복 매장. 교복을 사는 학부모에게 직원이 추가 품목 구매를 권합니다.

[교복업체 직원]
"어머니, 와이셔츠 두 개 (결제)할게요?"

[예비중학생 학부모]
"네. 와이셔츠는 얼마예요? (4만 3천 원, 이월상품은 3만 8천 원.) 더 추가할 건 없어요? (체육복은 별도거든요.)"

영수증을 확인해보니 지원 받은 동복 교복값보다 10만 원을 더 썼습니다.

[예비중학생 학부모]
"(셔츠 가격 듣고 당황하신 것 같은데.) 비싸요. 학부모에게 어느 정도 값이 전가되는 것 같아요."

지난해 통과한 조례에 따라, 경기도와 교육청은 1인당 3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고, 예비 중학생들은 교복 한 세트를 현물로 받아갑니다.

교복 한 세트는 재킷과 셔츠, 그리고 하의가 기본인데 체육복이나 카디건 등도 사실상 필수 품목이어서 추가로 구매합니다.

30만 원 한도를 지키면서도 이윤을 남기려는 교복업체들은 갖가지 꼼수를 씁니다.

[교복업체 직원]
"블라우스도 추가하고 체육복도 추가해야 하는데, 그래야 저희도 남잖아요."

여벌 구매가 잦은 셔츠나 하의 가격을 올리는 것이 단골수법.

[경기도교육청 관계자]
"재킷은 한 번 사면 안 사니까 재킷 금액을 낮추고 다른 옷을 비싸게 하는 경향이 있어서…"

상당수 교복업체는 적정공급가 4만 원인 하의를 5만 원 넘게 받았고, 2만 원도 안 되는 셔츠 값을 두 배 넘게 부풀린 업체도 있었습니다.

[우모 씨 / 예비중학생 학부모]
"셔츠, 바지에서 (지출이) 추가된다는 말이 정말 기정사실인 것 같아요. 추가로 준비해야 하는 것들 금액이 50% 정도는 다 오른 것 같아요."

별도로 사는 경우가 많은 체육복 가격도 고가에 책정됩니다.

[김모 씨 / 예비중학생 학부모]
"하복 체육복이 5만 원, 동복 (체육복이) 6만 원, 그건 너무 비싼 것 같아요. 학교에서 입어야 하는 옷은 다 포함된다고 생각했는데…"

무상교복으로 학부모들의 부담을 줄여주겠다는 취지가 무색해진 겁니다.

꼼수 담합이 가능한 건 주요업체 4곳이 80%를 점유하는 과점구조 탓도 있습니다.

결함이 있는 제품이나 재고품이 공급되고 있다는 논란까지 일고 있습니다.

[우모 씨 / 예비중학생 학부모]
"지금 여기 힘을 줘서 쭉 하면, 쭉 찢어지는 원단이에요, 정말 얇은…"

학생들의 반응도 신통치 않습니다.

[정경호 / 중학교 2학년]
"아침마다 너무 많은 걸 입어야 해서 불편합니다. (안에 뭐 입었는지 보여줄 수 있어요?) 체육복."

경기도뿐만 아니라 인천, 세종시에 이르기까지 지방자치단체들이 앞다퉈 무상교복 도입에 나서고 있는 상황.

꼼수 인상을 바로잡지 못하면, 무상교복이 결과적으로 특정업체의 배만 불릴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.

채널A 뉴스 전혜정입니다.

hye@donga.com
연 출 : 이민경
구 성 : 지한결 손지은
그래픽 : 안규태

▷ 공식 홈페이지 http://www.ichannela.com
▷ 공식 페이스북 https://www.facebook.com/channelanews
▷ 공식 유튜브 https://www.youtube.com/tvchanews
@sungjinkim4911 : 나라가 가난한게 아닙니다
나라에 도둑놈이 많은겁니다.
@user-fi7id9ce8k : 활동하는것도 불편하고 너무 작아서 소화불량 나와 죽겠고 중학교3년 고등학교 3년 각각 3년씩 (공휴일추가)해서 교복 얼마 못입는데 왜이리 비싸냐; 여권이 안돼는 가정에서는 어떻게 교복을 사라는 말임? 가기싫은학교 더 가기싫게 만들지말라고 이 쓰레기 업체들아
@user-vq5oo3up7j : 바지하나 티셔츠하나 체육복 까지
265000원
와 진짜 ~
열받지만 어쩌겠나 학교에서 입는것이니
학부모가 호구지
@user-kb1lo4ht5u : 교복 원가는 무지쌀듯
@user-fp2ol3kq1u : 진짜 더럽게 비싸더라 꼼수 처벌좀해라 교복 장난아니더라 교복값이 얼마나 많이 남으면 ! 직원 6명이더라! 교복값216000 나왔더라 체육복 따로 75000 원 공짜가 아니잖아 나라에서 주면 왜 거짓으로 꼼수 ㅈㄹ 파냐고

남고생들의 교복 패션과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. 1000만원..?

하우머치

장동혁 피부 중고로 팜. 네고 가능. 문의 바람 ^^

Instagram : _kingjinwoo

채지원 : j_xw_xn
이우현 : l_woh11
임성현 : thunghyeoni
장동혁 : dd_hyyeok
천재영 : 7.jae0.5

#교복코디 #앙아치아님 #가오충아님

Instagram : _kingjinwoo
Tiktok : _kingjinwoo
Contact : playtown808@gmail.com
Present : 서울 강남구 논현로 554 삼성빌딩 3층 playtown 김진우
민정 : 메이드인 엄마할때 눈물날때까지 웃었다..
취향의호시 : 맨날 보는데 컨텐츠가 진짜 다양해서 너무 재밌어요ㅎㅎ
무엇보다 진우님 얼굴 보는게 제일 재밌어요 넘 잘생겼어요ㅠㅠ
박정미 : 진우님도 멋지고 친구분들도 다멋져요
친구들이랑 티격태격 하는 모습이 젤재미있고 넘웃겨요
o o : 영상 맨날 보면서 하는 생각인데요 까먹기 전에 영상 보기전에 댓 쓸게요.. 유튜브 컨셉? 진짜 잘 잡으신 거 같아요 욕하는 것도 현실적이고 대화 하는 것도 진짜 대본이 짜여 있지 않고 평상시처럼 하는 거고 또 너무 재밌고 다 잘생겨서 저 같은 10대 분들한테는 없어지면 안 되는 채널입니당..
KITE : 아 넘모 기엽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보니까 느껴지는게 확실히 학생때만 나는 그 풋풋하고 맑은 귀여움이 있는것 같다 대학생 할미 힐링하고 갑니다..

교복값 '지원' 했더니…그만큼 올려버린 교복 업체 (2019.12.25/뉴스데스크/MBC)

전남 도교육청이 내년부터 고등학교 신입생들에게 1인당 30만 원씩, 교복 값을 지원 하겠다고 밝혔습니다.

그런데 지원책 시행을 앞두고 일부 교복 업체들이 갑자기 가격을 두 배 가까이 올리면서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.

https://imnews.imbc.com/replay/2019/nwdesk/article/5644614_28802.html



#과다경쟁 #전남교육청 #지역M
@user-ms3vt2xe6c : 전남교육청에서 현명하게 해결해야 할 일이지만 다른 지역의 업체를 포함시키거나 유찰을 시키고 다시 입찰가를 조정하지 않으면 1년은 교복없이 가는 것을 각오로
업체들의 버르장머리를 고쳐야 함
담합이 의심되는 사안이니
이 업체들 꼭 공정위에 고발하시길 바랍니다
@leeemily9225 : 이거 패션업계 유투버분이 교복구해다 정말 저정도의 값어치 인지를 밝혀 줬으면 한다.. 요즘은 기자들보다 유저들이 열일하는세대이니..
@a01042777896 : 교복업체~세무조사 합시다
공정거래위원회가 가격 조정 필요합니다!!
세무조사 갑시다
@8jang875 : 진짜 교복 미쳤네 옛날에 벌어지던 일들이 지금도 ㅎ
@vf316 : 손해나면 안팔면되지;; 말이 되는 소리를... 손해 나면서 왜 팔고 있냐;;

... 

#현대교복가격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전체 12,667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www.roromama.co.kr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